이번 포스팅에서는 성장이 기대되는 2023년에 꼭 알아야 할 미국 주식 추천 종목 TOP 8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에는 너무나도 많은 주식 종목이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릅니다. 특히, 미국 시장이라면 회사에 대해 알 수 있는 정보가 제한적이어서 더욱더 힘듭니다.

 

최근 6개월간 주식 시장 상황이 많이 안 좋아지면서 대부분의 기업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기가 곧 기회입니다. 물론 실적이 안 좋아서 주가가 하락한 경우도 있지만, 작년 대비 성과는 좋아졌지만 시장 상황이 안 좋아서 주가가 하락한 회사도 많습니다. 여기서 저평가된 기업을 잘 고르신 후 장기간 투자하신다면 큰 수익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3년에 투자하기 좋은 기업 8를 엄선했으니 아래 내용 자세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한 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 저는 주식을 고를 때 3년 이상 장기 투자 관점으로 접근합니다.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주식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접근하면 주가를 완벽히 맞추지는 못하더라도 성장하는 기업은 시간이 지나면서 본 가치를 찾아가며 상승하게 돼있습니다. 저와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시는 분들께 아래 소개해 드릴 주식 리스트를 추천합니다.

 

 

목차

2023년에 꼭 알아야 할 미국 주식 8종목

미국 주식 시가총액 (22/11/26 기준)
리얼티 인컴(NYSE:O) 54조 4,177억 원
핀터레스트 Class A(NYSE:PINS) 22조 6,777억 원
쇼피파이 Class A(NYSE:SHOP) 61조 9,729억 원
엣시(나스닥:ETSY) 20조 2,326억 원
메르카도리브레(나스닥:MELI) 64조 355억 원
월트 디즈니(나스닥:DIS) 241조 1,688억 원
버크셔 해서웨이 Class B(NYSE:BRK.B) 552조 6,161억 원
아마존닷컴(나스닥:AMZN) 1,275조 291억 원

 

리얼티인컴(NYSE:O)

리얼티인컴 요약

평소에 부동산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리얼티인컴을 추천해 드립니다. 리얼티인컴은 리츠(REITs) 종목으로 부동산 포트폴리오를 임대,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미국 상장사인 월그린스, 달러 제너럴, 패덱스는 리얼티인컴이 보유한 부동산의 상위 세입자 몇 개에 불과하며, 미국과 유럽에 11,000개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리츠는 경기 침체에 강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월 배당주로 유명하며, 임대료 수입을 바탕으로 꾸준히 배당금을 인상하고 있어 매우 매력적인 종목으로 많은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994년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이후, 리얼티 인컴은 연간 총 수익률 15.1%를 기록하여 S&P 500을 쉽게 능가했습니다. 600회가 넘는 월 배당금(현재 연수익률은 약 5%)을 연속 지급했고, 배당금 삭감도 없는 등 배당을 꾸준히 인상하고 있습니다.

 

>> 재무제표 보러가기

 

핀터레스트 Class A(NYSE:PINS)

핀터레스트 Class A 요약

핀터레스트는 유저가 스크랩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포스팅하고 다른 유저와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핀터레스트에서는 '사진 그 자체'가 소통을 위한 도구이자 주제가 되기 때문에 인테리어, 요리법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을 때 많이 사용합니다.

 

핀터레스트는 2022년 시장 하락으로 인해 타격을 입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규제를 완화했기 때문입니다. 다만, 최근 회사의 결과를 확인해보면 유저 베이스가 안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페이스북의 유저 베이스는 전체에서 극히 일부이기 때문에, 여전히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이 남아있습니다.

 

동사는 수익화와 관련하여 다른 회사들과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어 큰 기대가 됩니다. 대부분의 플랫폼 회사는 플랫폼에 광고를 넣어 이익을 얻는 구조이지만, 핀터레스트는 이미지에 전자 상거래를 적용하여 수익화를 하고자 합니다. 

 

이 수익화 전략이 실제로 큰 수익을 낼 수 있을지에 대한 부분은 지켜봐야겠지만,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핀터레스트는 사람들이 관심 있는 이미지 또는 물건을 찾을 때 활용하는 플랫폼으로, 실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피벗 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가 있을 예정이지만, 새로운 수익화 모델이 자리를 잡으면 높은 수익을 기대할 만합니다.

 

>> 재무제표 보러가기 

 

쇼피파이 Class A(NYSE:SHOP)

쇼피파이 Class A 요약

쇼피파이는 캐나다 온타리오주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입니다. 동사는 개인 또는 법인이 온라인으로 제품을 쉽게 판매할 수 있도록 설계된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의 성장을 도우며 그들과 함께 성장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쇼피파이는 이용자들에게 월 29달러부터 시작하는 구독형 요금제로 운영하며, 결제 처리 솔루션, 물류 등 기업의 원활한 운영을 돕는 서비스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사가 설립된 후 빠르게 성장하여 이제는 아마존을 제외한 다른 어떤 회사보다 더 많은 전자상거래 매출이 플랫폼을 통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할 수도 있습니다. 쇼피파이는 지난 4분기 동안 5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지만, 전자상거래 시장의 미래 시장 규모에 비하면 일부에 불과하여 더 큰 성장이 기대됩니다.

 

전자상거래 시장은 아직도 미국 소매 판매의 15% 미만을 차지하는 비교적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경기침체 우려와 소비지출 둔화 조짐으로 주가가 급락하며 주가가 다소 저평가돼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에 쇼피파이를 미국 주식 8종목 리스트에 포함했습니다.

 

>> 재무제표 보러가기

 

엣시(나스닥:ETSY)

엣시 요약

엣시는 개성 있는 수공예 제품과 중고 상품이 거래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핸드메이드 시장의 아마존'으로 불립니다. 세계 1위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과 비교될 정도로 핸드메이드 시장에서는 독보적 1위 기업입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퍼지며 전자상거래 시장이 커질 때 엣시는 두 배 이상의 속도로 성장하였습니다. 코로나 규제가 완화되며 전자상거래 시장이 잠시 주춤했지만, 2022년 2분기 엣시의 시장 판매량은 코로나19 이전 수준보다 141% 증가하여 안정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엣시는 아마존과 정면으로 맞서 살아남은 몇 안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사실, 핸드메이드 시장에서는 엣시가 승리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아마존이 자체 수제 제품 플랫폼을 출시했을 때 오히려 성장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시작일 뿐, 아직도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최근 경기 침체 우려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주가가 많이 내려서 오히려 저가에 매수할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 재무제표 보러가기

 

메르카도리브레(나스닥:MELI)

메르카도리브레 요약

메르카도리브레는 1999년에 설립되어 아르헨티나에 본사를 둔 라틴아메리카 최대 규모의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브라질, 칠레 등의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미국 아마존의 지위에 맞먹을 정도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메르카도리브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외에도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결제 플랫폼 메르카도 파고, 물류 서비스 메르카도 엔비오스, 비즈니스 대출 플랫폼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금융, 물류 서비스도 라틴 아메리카 시장에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메르카도 크레디트는 지난 한 해 동안에만 규모가 3배 이상 늘었고, 27억 달러의 대출 잔액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이 모든 사업이 비교적 초기 단계에 있다는 것입니다. 향후 몇 년간 중남미의 전자상거래와 핀테크 산업이 커지며 메르카도리브레가 장기 수혜자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재무제표 보러가기

 

월트 디즈니(나스닥:DIS)

월트 디즈니 요약

월트 디즈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 지오그래픽, 폭스의 영화, TV 프로그램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OTT 플랫폼인 '디즈니+'를 통해 모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출시한 지 3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전 세계적으로 현재 1억 5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TV 프로그램 사업 외에도 디즈니 테마를 기반으로 한 테마파크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며 디즈니의 테마파크와 영화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사업이 모두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월트 디즈니는 막대한 지적 재산(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스타워즈/ESPN/픽사/디즈니)과 함께 많은 충성 고객을 확보하였습니다. 이에 안전한 주식으로 분류되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도할 기회가 많아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Class B(NYSE:BRK.B)

버크셔 해서웨이 요약

버크셔 해서웨이는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런 버핏이 회장으로 있는 투자목적 지주회사입니다. 세계 최고 투자자가 이끄는 투자회사인 만큼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기 좋은 기업입니다.

 

버크셔 해서웨이는 Class A와 Class B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Class A는 현재 원화로 1주당 약 5억 원 이상으로 일반인은 쉽게 살 수 없는 종목입니다. Class B는 주식 분할이 가능한 종목으로 일반인도 쉽게 투자할 수 있어 Class B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두 종목은 의결권과 주가 관련해서는 큰 차이가 있지만 저희 같은 수익률 측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Class A를 매수하지 못하더라고 Class B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버크셔 해서웨이의 포트폴리오의 대부분은 성장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애플,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코카콜라 등 막대한 지분을 포함하여 현재 3,400억 달러 이상의 보통주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종목들은 92세의 나이에도 버크셔의 투자 대부분을 관리하는 전설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이 직접 선택한 것들입니다.

 

과거에서부터 지금까지 주식 투자자들을 실망하게 하지 않은 회사입니다. 만약, 어디 투자하실지 모르시겠다면 워런 버핏을 믿고 버크셔 해서웨이에 투자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마존닷컴(나스닥:AMZN)

아마존닷컴 요약

아마존닷컴은 세계 1위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이 외에도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AWS(Amazon Web Service)를 제공하고 있는데, 해당 사업이 아마 영업이익에 기여하는 비중은 70% 이상입니다. AWS가 아마존을 먹여 살린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자리 잡았습니다.

 

아마존닷컴은 이미 시가총액이 1,200조가 넘는 거대한 기업이지만, 아직도 성장 가능성은 크게 남아있습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많이 성장했다고 하지만, 아직도 전체 미국 소매 매출의 15% 미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산업도 상대적으로 시작 단계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두 사업 외에도 사업 다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어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 재무제표 보러가기

 

지금까지 큰 수익이 기대되는 미국 주식 8종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심 있는 종목은 좀 더 공부해보시고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아랫글도 읽으시면 성공적인 투자에 한 걸음 더 다가가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풍력 발전 관련주 8종목 | 대장주, 테마주 총정리

 

>> 바이오 관련주 10종목 | 바이오주 테마주, 대장주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