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2022년에 주식에 투자한 사람들은 대부분 큰 손해를 보았을 것입니다. 새해까지 하루만 남은 상황에서 전 세계적으로 주식 시장 분위기는 2008년 이후 최악의 해로 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하락장에도 미국 월스트리트가 애널리스트들은 주식과 거시적인 경제에 대한 장기적인 전망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회사의 주가가 2023년에는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 기업 중에서도 고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미국 주식 4종목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종목들은 월스트리트에서 192%에서 532% 사이의 상승 폭을 제시하며 눈부신 한 해를 보낼 것으로 예상합니다.

목차


미국 주식 4종목

플러그파워(PLUG)

플러그파워(PLUG) 회사 로고

새해 들어 놀라운 상승 잠재력을 가진 성장주는 수소연료전지 솔루션 기업 플러그파워(PLUG)입니다. 한 분석가에 따르면 플러그 파워는 2023년에 78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는 2022년 마지막 주가에 비해 약 500% 상승한 수치입니다.

 

2023년 초 78달러 목표 주가를 제시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보다 효율적인 차세대 GenDrive 유닛의 도입
  2. 연료 전지 기가팩토리의 11월에 오픈
  3. 수익 증가와 GenDrive 유닛의 구축 및 서비스 비용 감소로 예상되는 마진 확장

플러그파워가 녹색-수소 네트워크를 크게 확장할 기회는 많습니다. 이 회사는 유럽의 경상용차 시장을 겨냥한 르노와의 합작법인(하이비아)을 설립하는 등 소수 이상의 브랜드 제휴를 맺었습니다. 두 달 전, 하이비아는 12세제곱미터 이상의 저장 공간과 300마일 이상의 주행할 수 있는 최초의 연료 전지 시제품인 르노 마스터 반 H2-테크를 공개했습니다. 하이비아는 미래에 훨씬 더 큰 밴과 도시 미니버스를 공개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시대 주요 에너지 자원인 원유와 천연가스가 가격이 크게 오르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대체제를 생산하는 플러그파워의 성장은 더욱더 빨라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회사는 2025년까지 30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2021년 전체 매출에 비해 약 500% 상승한 수치입니다.

 

>> 네이버 증권 바로가기

 

니오 ADR Class A(NIO)

니오(ADR Class A) 회사 로고

월스트리트가 2023년에 급등할 수 있다고 믿는 두 번째 성장주는 중국에 본사를 둔 전기차(EV) 제조업체 니오 ADR Class A(NIO)입니다. UBS 애널리스트 폴 공은 니오가 32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는 2022년에 마감한 주가의 거의 3배 수준입니다. 

 

제시하는 근거는 매우 간단합니다. 혁신을 통해 판매량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니오는 출범 이후 6대 이상의 EV를 선보였지만 지난 3월 말 ET7과 9월 ET5 세단 인도가 시작된 이후 생산량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11월에 14,100대 이상의 EV를 판매한 기록은 전체 판매량의 약 44%를 차지하는 이 두 대의 세단에 의한 것입니다.

 

니오는 또한 많은 첫 구매자들이 브랜드에 충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20년 코로나 대유행 동안 이 회사는 서비스형 배터리(BaaS) 가입을 도입했습니다. BaaS 가입을 통해 구매자는 차량을 할인받고 구매할 수 있으며 나중에 배터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그 대가로 니오는 높은 마진의 구독 수익을 창출하고 구매자들을 니오 브랜드에 가두고 있습니다.

 

비록 니오가 EV 시장에서 흥미로운 이름 중 하나이고 흥정처럼 보이지만, 단기간에 200%의 상승은 힘들 수도 있습니다. 중국의 코로나 정책 완화 계획에 대한 명확한 설명이 있을 때까지 공급망 혼란은 여전히 니오의 잠재력을 제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현재 중국에서 코로나 정책을 완화하고 있는 만큼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증권 바로가기

 

씨 ADR(SE)

씨 ADR(SE) 회사 로고

월스트리트의 한 분석가에 따르면 새해에 급등할 가능성이 있는 세 번째 성장주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씨 ADR(SE)입니다. 골드만 삭스의 분석가 팡 비타야암누아이쿤은 주가가 219% 상승한 159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씨 ADR(SE)는 매년 지속적인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순이익을 유일한 사업 부문은 이 회사의 게임 부문인 가레나입니다. 씨의 인기 모바일 게임 프리파이어는 분기별 활성 사용자 5억6820만 명 중 9.1%가 게임을 위해 지불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업계 유료화율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씨 ADR(SE)는 모바일 지갑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 부문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씨 ADR은 만성적으로 은행이 부족한 여러 신흥 시장에서 모바일 지갑을 통해 기본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씨의 가장 큰 투자자 관심을 끌고 있는 부문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입니다. 쇼피는 3분기 동안 20억 개의 주문과 190억 달러 이상의 총 상품 수량(GMV)을 처리했습니다. 연간 760억 달러 이상의 GMV 가동률은 2018년보다 660% 이상 증가했습니다.

 

씨의 성장은 흥미롭지만, 회사의 손실은 매우 큰 편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크게 상승할 종목으로 예상됩니다.

 

>> 네이버 증권 바로가기

 

틸레이 브랜즈(TLRY)

틸레이 브랜즈(TLRY) 회사 로고

2023년에 급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4번째이자 최종 성장주는 캐나다 대마초 관련 주식 틸레이 브랜즈(TLRY)입니다. 코웬의 오랜 대마초 전문가 비비안 아제르는 틸레이 브랜즈가 주당 9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믿으며, 이는 주식의 현 주가의 약 3배 이상인 수치입니다.

 

아제르의 낙관론은 세계적으로 마리화나의 성장 잠재력과 틸레이 브랜즈의 개선된 운영 성과를 모두 반영한 것이다. 추정치는 다르지만, BDSA에 따르면 세계 대마초 시장은 2021년 300억 달러에서 2026년까지 570억 달러 가치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틸레이 브랜즈의 영업실적 측면에서는 14분기 연속 플러스 조정 EBITDA를 전달했으며, 올해 회계연도에 플러스 잉여현금흐름(FCF)에 도달할 정도로 비용을 절감했습니다. 대부분의 캐나다 생산자들이 손해를 보고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것은 틸레이 브랜즈에게 한발 앞서갈 기회로 생각됩니다.

 

운영비를 삭감했음에도 불구하고, 틸레이 브랜즈는 대마초 제품 가격과 관련하여 입장을 고수했다는 것도 덧붙일 가치가 있습니다. 동사가 가격을 많이 인하하기를 꺼려 최근 몇 분기 동안 마진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다만, 회사가 여전히 분기별 손실을 내는 상황이기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해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네이버 증권 바로가기


지금까지 2023년에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는 미국 주식 4종목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종목별로 시장 상황 및 기업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신 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오로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래의 글도 읽으시면 성공적인 투자에 한 걸음 더 다가가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23년에 꼭 알아야 할 미국 주식 추천 종목 TOP 8

 

>>  AI 관련주 대장주 12종목 총정리 및 주식 전망

 

>> 바이오 관련주 10종목 | 바이오주 테마주, 대장주 정리